첫 자취! 방구할 때 알아야 하는것들, 고민 좀 들어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 현재 본가에서 가족들과 지내고 있는데
저는 태어나서 지금 까지 제 방을 가져본적이 없어요 ㅠㅠ
4식구인데 투룸 수준의 집이거든요!
저는 현재 카페에서 직원으로 일하는중이구요! 대전으로 올라가 학원다니면서 공부를 해야하는데, 자취를 해야해서 적금 왕창 넣고 있습니다 ㅠㅠ 월급의 거진 전부를 넣는데도 자취하면서 알바 안하고 공부만 하려니 모자랄거 같아요😭😭
보증금은 400만원 까지 가능하고 월세는 관리비 포함 35만원이 안넘어가면 좋겠는데 채광 들어오고, 보안 좋고, 위험하지 않고 깨끗한곳에 살고 싶어서요 ㅠㅠ 구할수 있을까용 .. 4월 퇴사하고 5월에 올라갈 예정이라서 직방 매물 나오는거 계속 구경만 하고있어요!
사회초년생이라 아직 단어들도 어렵고 잘 모르겠더라구요 .. 방 보러다닐 때 일행 같이가도 되나용,,?
제가 놓치는 부분이 있을거 같아서요 ㅠㅠ 중개사님 한테 다들 이것저것 엄청 물어보시나요 ?!
그리고 처음으로 제 방이 생기는거라서 그런지 방을 꾸미고 싶은생각이 너무너무 들어요 ㅠㅠ
공부할 공간이랑 거의 학원 - 집에서 공부하고 쉬고 할 거 같아서 편안하고 힐링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싶은데 오래 살아도 1년 짦으면 8-9개월 있을거 같은데 이걸 읽으시는 분들이면 어떻게 하실거 같나용 .. ㅜㅜ
다들 방구하실 때 꿀팁, 조심해야 할것들 있으면 알려주세요 !! 점심 맛있게 드시고 좋은하루 보내세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