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에서는 1초만에! 간편하게 로그인하기
집구경쇼핑인테리어/생활
로그인회원가입고객센터
가구

(원룸 자취생 추천) tv는 거거익선 vs 스탠바이미

ramm1.r자취 6년차 원룸꾸미기🫐💭
저희집에서 구매한 것 중 가장 많이 고민한 건 바로 tv였어요. 가격대가 생각보다 만만치 않고, 좁은 공간에서는 어떤 tv를 두는 게 좋을지 고민이 장난 아니었거든요🥹

후기를 찾아보니 다들 tv는 거거익선이라더라고요📺 화질과 몰입감은 확실히 좋지만, 크다는 점이 제일 불안 요소였어요.
스탠바이미처럼 작은 tv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지만, 화면이 작아서 살짝 아쉽다는 얘기도 있었습니다.

결국 이런 장단점으로 씨름하다가, 화질과 몰입감을 포기할 수 없었던 저는 큰 tv를 들여왔습니다💪🏻

상품명: 삼성 neo qled tv 108cm(43인치) 스탠드형 kq43qnf90afxkr
첫날 아주 신나는 마음에 올린 (까불)인스타💬
사실 저정도 각도로 찍으려면 눈에겐 아주 폭력적인 1열석,,

2년 정도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화질과 몰입감 측면에서는 정말 만족스러워요! 예쁜 화면을 틀면 방 안 분위기도 살아나고, 인테리어 효과도 좋습니다(?) 영화나 드라마를 크게 보면 몰입감이 훨씬 뛰어나서, 작은 tv로는 느낄 수 없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일단 여기까진 좋은 얘기중)
단점은, 크기가 크다 보니 가구를 옮기거나 구조를 바꾸기가 쉽지 않다는 것.. 항상 tv를 중심으로 배치를 맞춰야 하고, 사진 찍을 때도 구도가 조금 제한되더라고요. 그래서 공간이 좁고 배치를 자주 바꾸고 싶은 분들에게는 살짝 비추천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6평 이상 공간이라면 큰 tv가 훨씬 만족스러울 거 같다고 생각해요. 솔직히 2년 동안 만족했다가, 후회하다가 무한 반복일 정도로(지킬앤하이드세요..?😇😈) tv 자체에는 만족을 했지만 다시 돌아간다면 아마 스탠바이미를 사서 자유롭게 이동하며 공간 분위기를 바꿨을 것 같네요. 아주 몹시 개인적인 생각이니 참고용으로만‼️
결론‼️ 6평 이상 공간에 거주하면서 구조 변경에 크게 신경 쓰지 않고, 화질과 몰입감을 최우선으로 생각한다면 큰 tv가 최고👍🏻
반대로 가구를 많이 두고 싶고 공간 활용과 자유로운 배치를 중요하게 생각한다면 스탠바이미도 충분히 고려할 만합니다!

근데 신혼가전이거나, 혹은 가져갈게 아니라면 굳이 비싼 tv 사야하나 라는 생각도 듭니다만? 나도 다음엔 싼거 살래..
#눈딱감고산 #찐후기
2025.11.20
좋아요
4
조회
848

지금 다들 궁금해하는 이야기 👀

더보기

댓글0

새 댓글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