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방 침대와 책상 배치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사를 하게되어서 가구 배치를 해야하는데, 도저히 마음에 드는 배치가 안나와서 고수님들에게 조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방 넓이는 가로2800x세로3100이고, 문 반대편에 큰 창이 나있습니다. 이쪽 벽은 단열이 안되어 있는듯 하고 문을 열면 바로 주차장이 있습니다. 암막커튼이 있어서 살짝 띄워서 배치를 해야할 것 같고요, 왼쪽창에 방충망이 있습니다.
가장 메인은 침대 (폭 1260, 철제프레임)와 모션데스크(1600x800)이고요, 방에 이 둘을 어떻게든 이쁘게 배치하고 싶은데 잘 안나오네요. 다음은 제가 구상했던 배치들입니다.
1안. 창문에 침대를 붙이기 싫어서 나온 배치입니다. 침대와 책상이 겹치는 저 사이공간이 너무 붕 떠 보여서 아쉽더라고요
2안. 1안에서 침대헤드를 창문쪽에 붙인 케이스입니다. 침대가 창문에 붙어버리고 의자공간이 줄었지만 (침대와 책상 사이 공간이 약 70cm) 오히려 넓어보이는 것 같았습니다.
3안입니다. 여기서부터는 아에 침대 옆면을 창문쪽에 붙여버렸습니다. 추위와 먼지매연을 포기하고 의자 공간이 많이 나서 작업을 할 때 편해보였습니다.
마지막 4안입니다. 역시 침대옆면이 창문과 맞닿아 있으며 2안과 유사하지만 의자공간이 100cm로 30cm 늘어났습니다. 작업을 할때 가장 편해보이는 배치였습니다.
1안을 제외하고는 창문에 침대를 붙이는 배치인데, 이러면 환기를 할 때 침대에 먼지나 벌레가 쌓일 수 있고 (이전 원룸에서 경험했습니다) 바로앞에 주차장이라 매연때문에 걱정입니다. 커튼도 있고 벽에서 좀 띄워서 배치를 할 예정이지만 단열도 잘 안되서 많이 추울 것 같더라고요. 그치만 배치가 너무 이쁘게 나옵니다...ㅋㅋㅋㅋ
혹시 고수님들이라면 어떤 선택을 하실 것 같나요?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