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 집 주방이 작은 편이라 식세기 설치할 공간이 마땅치않아 8인용, 12인용 중에서 고민 중입니다.
저는 1인가구에요. 저같은 1인 가구는 보통 6인용이나 8인용을 많이 사용하더라구요.
근데 제가 12인용까지 고민 중인 이유는 일주일에 한번 정도 쉬는 날에 요리를 하는데요. 한식보단 양식을 좋아해서 큰 접시, 큰 팬 2개 정도는 꼭 설거지가 생기더라구요. 그리고 가끔 친구들 초대해서 파티하면 기본 6명 이상 오는데 그때마다 설거지거리가 너무 많아서 너무 힘들더라구요ㅠㅠ
평상시에는 고양이 식기, 제 텀블러, 아침에 마신 커피잔 정도는 매일 세척하는 편이구요.
주방이 큰 편이면 고민없이 12인용을 할텐데 주방이 너무 좁은편이라 사진 보시고 조언 좀 부탁드립니다.
저희집 주방이에요.
1번자리 12인용 설치가능 빌트인 오븐레인지, 하단에 설치된 후라이팬 서랍 제거해야함 -> 이 경우는 장시공을 따로 안해도 되지만 오븐레인지, 후라이팬 서랍은 둘 곳이 없음 ㅠㅠ 아마도 후라이팬 서랍은 폐기해야할 것 같고 오븐레인지는 주방으로 연결된 베란다에다가 두고 사용해야할 것 같아요
2번 자리 8인용 빌트인 설치가능 식기세척기 넣기엔 장이 5cm정도 좁은편이라 장시공을 따로 해야함, 안에 수납한 그릇들 다른 장에 옮겨야함 하부장이랑 디자인 동일하게 할 수 있어서 식기세척기만 눈에 띄지 않게 할 수 있음
이런 이유때문에 너무 고민됩니다ㅠㅠ 8인용도 좋을 것 같긴한데 수납장시공하면 12인용 구매하는 가격이랑 비슷할 것 같구요ㅠㅠ